본문 바로가기

뉴욕여행/23. 디즈니월드 & 유니버셜 스튜디오

23-7. 디즈니월드(Disney World) - 앱콧

반응형

디즈니월드에서 동쪽에 위치한 앱콧은 세계의 주요 나라와 우주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로 디즈니월드의 동쪽에 위치해 있고, 다른 테마파크와는 다르게 셔틀버스 외에 스카이라이너라는 교통수단이 있으므로 호텔에서 가까우시면 스카이라이너를 한번 타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됩니다. 

다만, 이렇게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다보니 출입구가 한곳이 아니다보니 오픈런으로 가고자 하는 어트랙션에서 가까운 곳으로 입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아침 오픈 시간과 셔틀시간을 고려해서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앱콧의 시그니쳐는 메인 출입구를 지나자마자 보이는 스페이스쉽 어쓰가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아침 오픈런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동선을 정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앱콧은 입구를 시작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스페이스쉽 어쓰가 있는 월드 셀러브레이션, 저니 오브 워터가 있는 월드 네이쳐, 나라별로 테마를 꾸민 월드 쇼케이스,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가 포함된 월드 디스커버리로 4개의 테마랜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앱컷의 메인 어트랙션은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와 라따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요약정보

  앱 콧 비 고
오픈시간 주중, 주말 : 09:00~21:00  
주요테마 월드 셀러브레이션 스페이스쉽 어쓰
디즈니 앤 픽사 숏필름 페스티벌
월드 네이쳐 터틀 토크 위드 크러쉬
소아린 어라운드 더 월드
더 씨 위드 니모 앤드 프렌즈(니모)
리빙 위드 더 랜드
월드 쇼케이스 레미스 어라운드 더 월드(라따뚜이)(프랑스)
그랜 피에스타 투어 스테어링(멕시코)
프로즌 에버 애프터(겨울왕국)(노르웨이)
월드 디스커버리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
미션 : 스페이스
테스트 트랙

오픈 시간은 오전 9시에서 부터 저녁 9시까지 입니다. 

하지만 요일에 따라 23시까지 하는 익스텐디드 이브닝도 있으므로, 요일별 영업시간을 확인하셔서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앱콧의 어트랙션 중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재밌는 어트랙션은 라따뚜이와 가디언스 오브 갤럭시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가디언스에 경우 좀 무서운 어트랙션이다 보니 어른들 위주로 타지만, 라따뚜이의 경우 키의 제한이 적고, 애니메이션을 스토리로 너무너무 이쁘고 재밌는 스토리로 만들다 보니 아이와 함께하는 부모님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해서 연령에 제한이 없으므로 더 많은 사람들이 타게 됩니다. 

또한 계속 몰려드는 관람객 때문에 줄이 줄어드는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이 두개와 테스트 트랙, 겨울왕국 정도 보시고 시계방향이나 반시계방향으로 보시면 크게 무리 없을것 같습니다. 

따라서 미리 계획을 잘 세우시면 계획대로 움직일수 있습니다. 

2. 어트랙션

중앙에 호수가 위치하다 보니 한번 방향이 꼬이면 정말로 많이 걷게 됩니다.

이점 잘 고려하셔서 순서를 정하세요.

  어트랙션 예약방법 비고
1 Guardians of the Galaxy 버츄어큐 예약  
2 Remy's Around the World 오픈런 강추
3 Beauty and the Beast Sing-Along 스탠바이  
4 Test Track 지니플러스  
5 Guardians of the Galaxy   강추
6 Mission : SPACE
스탠바이 비추
7 Frozen Ever After 지니플러스  
8 Gran Fiesta Tour Starring The Three 스탠바이  
9 World Showcase 스탠바이  

저희는 저녁에 하는 Luminous The Symphony of Us는 스킵하였습니다. 

동선이 꼬여 넘 무리했기 때문입니다.  

 

재밌었다고 생각되는 것, 꼭 타야되는 것들을 붉은색으로 표시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나머지 어트랙션은 직접 찾아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2-1. Remy's Around the World (라따뚜이)

우리가 애니메이션을 잘 알고 있고 또 제가 무척이나 재밌게 본 라따뚜이를 소재로 만든 어트랙션입니다. 

주인공인 라따뚜이의 시선에서 만들어진 어트랙션이다 보니 무척 신선하고 재밌습니다.

저보다도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앱콧에서 가장 추천하는 어트랙션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좋아하다보니 대기줄이 어마어마 합니다.

가급적 오픈런으로 빠르게 라이드하시고 다른 어트랙션을 타시길 추천드립니다. 

라따뚜이는 프랑스관에 속해 있기 때문에 어트랙션 주변도 사진찍기 아주 좋습니다. 

어트랙션은 말 그대로 라따뚜이 영화한편을 보고 온 느낌?

강력한 어트랙션은 아니지만 스토리 위주의 재밌는 어트랙션이니 꼭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2. Beauty and the Beast Sing-Along

 

2-2. Guardians of the Galaxy

어트랙션을 타기 전의 대기공간도 스토리가 탄탄하고 볼거리 또한 많습니다. 

마치 정말 우주선을 조정하러 가는 듯한 구성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어트랙션 공간 또한 멋있습니다.

막상 어트랙션을 타면 엄청 빠른속도로 움직이며 자체적으로 턴하기 때문에 정신이 없습니다. 

순식간에 어트랙션은 끝나고 마치 블랙홀에 빠진느낌을 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앱콧에서 라따뚜이에 이어 2번째로 재밌는 어트랙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2-3. Test Track

자기가 직접 차량을 디자인하고 그 성능으로 차를 테스트 합니다. 운전을 할수 있는 건 아니고 각종 테스트 및 정해진 트랙을 한번 달리는 어트랙션입니다. 시원하게 질주하는데 의의를 둔다고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2-4. Mission : SPACE

우주선이 발사되고 중력을 체험하는 어트랙션으로 그린과 오렌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4명까지 함께 탈수 있는데 각자가 역할을 분담해서 우주선을 조정하는 어트랙션입니다. 

저희는 오렌지를 체험했는데 멀미가 있는 어른이나 아이에게는 비추합니다.

하고나면 메스꺼운 느낌, 배멀미 같은 것을 느낄수 있기 때문입니다.

 

2-5. Frozen Ever After(겨울왕국)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겨울 왕국을 뮤지컬 형태로 만든 공연입니다.

특히나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쇼로 주제가가 나올때 모두 따라 부릅니다. 

 

2-6. Beauty and the Beast Sing-Along

아마도 미녀와 야수를 모르시는 분을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미녀와 야수를 짧은 뮤지컬 형태로 공연하는데 아주 재밌습니다. 

온가족이 재밌게 볼수있는 공연이 아닐까 싶습니다. 

 

2-7. Gran Fiesta Tour Starring The Three

멕시코테마를 가면 건물안에 레스토랑이 있는데 그옆에 배를 타고 멕시코를 경험할수 있는 어트랙션이 있습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지 실내로 들어와 휴식겸 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재미는 없지만, 잠시 쉬어갈수 있는 시원한 공간입니다.

 

 

2-8. World Showcase

각 나라별 대표되는 건물과 장식들이 있고, 나라를 상징하는 대표음식들이 많아서 동선을 따라 한바퀴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기타어트랙션

여기 있는 것들 중에 Soarin' Around the World 와 Awesome Planet는 한번 경험해 보고 싶은 어트랙션입니다. 

The Seas with Nemo & Friends Spaceship Earth
Turtle Talk With Crush Soarin' Around the World
Luminous The Symphony of Us Reflection of China
Journey Into Imagination With Figment Living with the Land
Awesome Planet Disney and Pixar Short Film Festival

4. 꿀팁

4-1. 라따뚜이 오픈런

지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메인출입구로 접근하셨을때 너무 많이 걸어야 합니다.

그에 비해 스카이라이너를 타고 들어왔다면 바로 라따뚜이로 접근이 가능하므로 가능하다면 스카이라이너 쪽 출입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스카이라이너 위치

저 같은 경우 라따뚜이를 오픈런으로 생각하고 왔지만, 메인 출입구에서 달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스카이라이너로 오신분들이 먼저 줄을 서서 동영상에서 보시는 것 처럼 줄을 서있고, 저는  2시간 이상을 기다려 탔던 기억이 있습니다. 

 

5. 키제한

각각의 어트랙션에는 난이도에 따른 키제한이 존재합니다. 입구마다 키를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입구에서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지만 어트랙션을 타는 앞에서 마지막으로 체크를 합니다.

아시다시피 익스프레스 패스가 있다고 해도 20~30분은 기본으로 기다리는 디즈니월드에서 오랫동안 줄을 섰는데 아이가 키때문에 안된다고 하면 그것처럼 난감한 일이 없습니다. 

그렇게 오랜시간 동안 줄을 섰는데 아슬아슬하게 제한에 걸려 가족모두 못타는 케이스를 종종 보게 됩니다. 

따라서 어트랙션을 이용하시 전에는 항상 해당 어트랙션의 키제한을 확인하시고 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