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1. JFK 공항 픽업 서비스 예약

반응형

1. 셔틀이용

가시는 곳이 NJ의 팰팍이나 포트리 쪽이시라면 아래의 셔틀도 괜찮습니다.

http://jfklimony.com/A/shuttleschedule/

 

Shuttle Schedule – JFK Travel Limo

***썸머타임이 적용되는 여름에는 하계스케줄로 운영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하계 스케줄 확인은 위의 탭을 클릭하셔서 확인하세요.

jfklimony.com

인당 $35로 4인가족 기준 $140 소요되며 팁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맨해튼으로의 셔틀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인당 2개의 캐리어까지 무료이고 만 5세 미만은 탑승이 불가하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한인택시 or  리무진

보통 장기간의 생활을 위해 오시는 분들은 적어도 1인당 2개 이상의 이민가방을 가지고 오기때문에 리무진서비스를 추천합니다. 특히나 저희처럼 아이가 있는 경우엔 마음 편하게 한인 리무진을 신청하셔서 편하게 이동하세요

조금 비싸기도 하고 팁까지 결제해야 하다보니 가격이 만만치는 않지만 스트레스 줄인다 생각하시면 크게 손해는 아닐듯 합니다.

업체정보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다양한 업체들이 나오니 확인하시고, 일행수, 짐갯수, 목적지를 말씀하시고, 비용을 먼저 결정하셔야 합니다. 특히 팁 및 톨비가 포함된 가격인지, 짐과 일행이 모두 수용가능한지를 꼼꼼히 체크하셔서 현장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짐이 없는데 굳이 한인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비추합니다.  영어가 부담스러워서 그럴수는 있으나 특별하게 물어보는것도 없으니 한인택시는 패스~~

3. 우버 or 리프트

우리나라는 공유택시가 불법이지만 미국은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이 사용하는게 우버 와 리프트입니다.

공항에 도착하셔서 어플을 다운 받으시고 가고싶으신 곳을 검색하시면 거기에 맞는 금액이 뜨는데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들의 이용방법을 한번 보시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차만 확인하면 목적지도 어플에서 자동으로 검색이 되니 딱히 할말도 없습니다.

보통 리프트가 우버에 비해 저렴하니 두개 모두 검색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4. 대중교통

셔틀이나 지하철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하나 특히 처음 오시는 분의 경우 티켓구매 및 길을 찾는데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 노력이 값으로 할인된다고 생각하시면 맞을 듯 합니다.

다만, 대중교통 이다보니 노선이 있고, 그 노선대로 돌아간다던지, 아니면 목적지까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하차하여 다시 우버나 리프트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여행의 필수품인 구글맵을 설치하시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다양한 대중교통 이용 정보들이 나오므로 확인하시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보통 terminal 8으로 이동하여 무료 공항철도(air train)를 이용하여 jamaica station으로 이동해서 연결되는 지하철을 타시면 됩니다. 

모든 이동이 그렇지만, 첨 공항에 떨어지고의 이동이다보니 많이 낯설고 모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검색하셔서 이동방법 및 승차위치에 대해 확인 하시고 메모해 놓으신다면 이동은 그렇게 힘들지 않으실 것입니다. 

반응형